CUSTOMER CENTER

笔特是每想做顾客立场

중국 상하이 최강 IT기업이 뭉쳤다!!!

Author
Date
2014-09-19 03:34
Views
1102
한국 IT기업 4개사 전략적 업무협약
재중 한국기업의 전산화 원스톱 해결


파수닷컴 김규영 총경리, 비트솔루션 김성진 총경리, 어울림정보과학 이대수 부장, 지오유소프트 신판수 총경리(왼쪽부터)

파수닷컴 김규영 총경리, 비트솔루션 김성진 총경리,
어울림정보과학 이대수 부장, 지오유소프트 신판수 총경리(왼쪽부터)

 
앞으로 파수닷컴의 문서 보안 솔루션, 비트솔루션의 ERP, 어울림정보과학기술의 네트워크 및 PC 보안 제품과 이에 대한 종합 관리 서비스, 지오유소프트의 그룹웨어를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에게 원스톱으로 제공할 계획이다.파수닷컴 김규영 총경리는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이 초기에 가장 어려움을 겪는 기업 전산화 구축에 한국과 동일한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서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상하이에 진출한 한국 IT기업 4개사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 파수닷컴, 비트솔루션, 어울림정보과학기술, 지오유소프트 등 4개사는 지난 24일 오전 11시 한국상회 열린공간에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어울림정보과학기술의 이대수 부장은 “많은 기업들이 처음에는 가격을 고려하여 중국 제품이나 중국계 업체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다가 사후 지원이나 관리상의 지원이 안되거나 업체 폐업 또는 해당 제품의 단종 등의 문제를 겪는 기업들이 많다”라며 “이들은 다시 한국제품을 재구매해 사용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는데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라며 한국기업들의 어려움을 밝혔다.

이에 또 비트 솔루션 김성진 총경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그간 한국기업들이 겪었던 기업 전산화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고, 동시에 한국에 본사가 위치한 기업의 경우 본사와 연동 가능하고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어 재중 한인 기업이 겪는 기업 전산화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지오유소프트 신판수 총경리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4개사는 단순한 유통 업체가 아닌 상하이에 진출한지 4~5년된 기업으로 이미 상하이에서 안정적인 사업 영역을 구축하여 영업 활동을 하는 업체들이며 이미 한국과 세계 시장에서 안정성과 기술력 그리고 판매된 제품들에 대한 유지 보수 지원 부분에서 검증된 업체들”이라고 강조했다.

이처럼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들 중에는 동종 업계간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 이익창출과 업무효율을 극대화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고수미 기자

ⓒ 상하이저널(http://www.shanghaibang.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